학술적 글쓰기 카테고리는 논문 등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용하는 법, 여러 이슈를 비교 하는 법 논문 결말 쓰는 법 등의 예제 문장을 볼 수 있습니다.

논문이나, 에세이, 연구 페이퍼 등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정리해 놓은 카테고리입니다. 학술 서적의 머리말, 본문, 끝맺음 등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상황 설명과 함께 보여줍니다.

학술적 글쓰기는 자국어로 쓰는 거조차도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외국어로 써야 하는 건 비교도 안되게 어려운 일이죠! 학술적으로 글쓰기란 특정한 구조와 문장들을 요구합니다. 우리가 의식하진 못하지만 자국어로도 논문이나 학술적 자료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고정적인 회화는 그다지 유연한 표현은 아닙니다: 문법상 다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도 어색하기가 쉽습니다. 그러길 피하기 위해 학술적인 글을 쓸 때 제일 자주 쓰이는 표현과 도움이 되는 문장들만 모아 준비해두었습니다.

예를 들면 '목차' 섹션에서는 기본적인 표제의 여러가지 번역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어' 섹션에서는 자주 쓰이는 축약어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른 섹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질문의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표를 올바르게 참고하는 방법은? 타인의 주장을 반박하려할 때 쓰는 단어는? 용어를 올바르게 정의내리는 표현은? 저희의 학술 서적 카테고리가 여러분이 외국어로 논문을 쓰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가산점을 얻기 위해선 남들과 차이점을 두어야 합니다. 선생님이나 교수는 하루에도 비슷한 글을 수백 개를 봐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독자를 즐겁게 하는 것은 본인의 이득이 될 것입니다! 딱딱한 말투와 평범한 도입을 쓰지 말고 저희의 제안 문장들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문장들은 글에게 활발함과 리듬을 추가해 읽는 사람이 더더욱 집중해 당신의 사고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논문이 더 읽기 좋아질수록 당신이 A 받을 확률은 점점 더 높아집니다.

우리 모두 임팩트 있는 결말이 글쓰기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알고 있다, 그러나 밀린 논문을 빨리 끝을 내려다보니 항상 마지막 부분을 쓰는 게 제일 힘들다. '결론 및 맺음 글' 부분 덕분에, 이제 품격 있고도 어색한 문구와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마무리를 지을 수가 있다.

틀린 인용법은 학생들이 실수하고 안타깝게도 감점당하기 쉬운 전형적인 함정입니다. 제대로 인용하기란 이해해야 하는 과정이 없이 번거롭고 계속 반복되는 일입니다. 인용해야 하는 출처만 알면 그저 논리적인 과정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인용법이 있지만 여기엔 제일 자주 쓰이는 것들만 참고용으로 모아두어 봤습니다.

축약어는 시간을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끔은 직접 새로운 축약 어를 만드는 것도 상관없지만 어떤 단어를 쓰느냐에 따라 합의적일 수도 또는 합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벌써 존재하는 축약 어를 지키는 게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논문, 연구 리포트가 잘 되길 행운을 빕니다!